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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yst Index 2023 Q3

 

2023년 여름에는 어떤 패션 브랜드가 가장 핫했을까요?

 

패션 리서치 업체인 리스트(Lyst)에서는 올해 여름 7월~9월까지 가장 인기가 있었던 패션 브랜드 탑 20의 인기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Lyst Index에서 발표한 Q3 시즌 가장 핫한 TOP BRAND 20위 선정기준은 3개월 동안 브랜드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판매율 및 소비자들의 쇼핑 알고리즘 분석 그리고 소셜 미디어의 언급 및 인플루언서들의 활동 및 참여 등을 통계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Lyst Index는 가장 핫한 패션 브랜드의 제품을 소개하고 브랜드의 쇼핑 및 패션 트랜드를 제시하는 앱으로 매년 2억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Q3 인기 브랜드 순위는 봄 시즌과 비교해서 순위의 변동이 좀 있었는데요, 브랜드별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은 미우미우의 순간 

미우미우(Miu Miu)는 세계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로 처음으로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30주년을 맞이한 미우치아 프라다(Miuccia Prada)의 유쾌한 라인은 발레 플랫과 아카디(Arcadie) 백을 포함한 영웅 제품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에 힘입어 '큰 언니' 프라다의 브랜드 열풍을 능가했습니다. TikTok에서 2억 2천 3백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Emma Corrin, Ethel Cain, Zaya Wade가 주연을 맡은 캠페인을 통해 Miu Miu의 가을 겨울 라인은 판매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번 분기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제품인 로고 캐시미어 가디건은 빠르게 'It' 상태에 도달했으며 해당 카테고리에 후광 효과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가디건에 대한 검색량이 44% 증가했습니다. 런웨이 시즌의 떠들썩한 사회적 떠들썩함의 영향을 많이 받은 분기에 Miu Miu가 파리에서 열린 봄/여름 24 패션쇼(9월 Lyst Index 분기별 보고 마감 이후에 개최됨)를 고려하지도 않은 채 3위나 뛰어 올랐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

 

Jacquemus는 The Lyst Index가 시작된 이래 가장 높은 순위인 9위로 6계단 올랐습니다. 독특한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바이럴 VR 마케팅 캠페인(바다에 떠 있는 거대한 Le Bambino 가방의 확대 버전과 발레리나 보트 포함)을 통해 Jacquemus는 소셜 미디어의 힘을 활용하여 제품에 대한 참여와 수요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제품; 이번 분기에 해당 라벨에 대한 검색이 17% 증가했습니다. Burberry는 또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목록에서 가장 빠르게 상승한 브랜드 중 하나로 10위로 4계단 뛰어올랐습니다. Daniel Lee가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로 임명된 지 1년 후, Burberry는 런던 패션 위크 동안 Lee의 첫 번째 컬렉션을 매장에 출시하고 스마트한 현지 브랜드 활성화를 통해 긍정적인 추진력을 구축했습니다. Ferragamo는 새로운 디자이너 Maximilian Davis와 Gigi Hadid 및 Solange Knowles의 유명인 추천으로 처음으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순위에 진입했습니다. 획기적인 브랜드인 Helmut Lang은 또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Peter Do의 새로운 비전으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타비 티핑 포인트에 도달했나요? 메종 마르지엘라의 컬트 슈즈는 이번 분기 세계에서 가장 핫한 제품이다. 폭발적이고 유기적인 바이럴 패션 순간에 Tabi Swiper의 전설은 1억 7,800만 명 이상의 TikTok 사용자가 Tinder와의 데이트로 Tabis를 도난당한 @Nextlevellexuss의 이야기에 투자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Tabi는 오랫동안 '하이 패션'의 상징이자 잘 아는 사람들에게 브랜드의 지속적인 상징이 되어 왔지만, Tabi 검색은 9월에 342%나 급증했습니다. 컬트 슈즈가 주류로 자리잡은 후에도 진정한 매력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Tory Burch는 상업에서 컬트로의 성공적인 변신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상위 20위권 밖으로 빠른 속도로 벗어나는 쇼핑객들은 밀레니얼 시대의 프레피 스타일에서 더욱 고급스러운 #NewBurch 룩으로의 미적 변화에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Bella Hadid, Emily Ratajkowski 및 Phoebe Bridgers가 승인한 Lyst 검색은 이번 분기에 15% 증가했으며 Tory Burch 피어싱 뮬은 이번 분기 가장 인기 있는 제품 목록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올여름 패션과 스포츠 파트너십이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지난 7월, LVMH는 2024년 파리 올림픽을 후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브랜드를 최고 수준의 위치에 놓을 수 있는 전례 없는 글로벌 무대입니다. FW23 Martine Rose x Nike 콜라보레이션은 여자 월드컵에 맞춰 중단되었으며 Rose는 Nike 및 Lionesses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미 인기 있는 Shox MR4 Mule 신발의 새로운 버전에 대한 검색이 70% 급증하면서 하이브리드 운동화 뮬이 이번 분기에 네 번째로 인기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한편 미식축구 패션 크로스오버에서 The Lyst Index 데이터는 Taylor Swift 효과가 실제임을 보여줍니다. Travis Kelce의 저지 판매가 거의 400% 증가한 것 외에도 가수가 Kansas City Chiefs 축구 경기에 출연한 후 그녀가 빨간색과 흰색 의상의 일부로 착용한 New Balance 550 운동화에 대한 검색량이 44% 급등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해당 운동화는 온라인에서 매진되었으며 이후 재판매 사이트에서는 원래 가격인 110달러의 최대 3배에 달하는 가격으로 판매되었습니다.

 

BREACKOUT BRAND

위에 언급한 상위 20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목록은 전 세계적으로 일관된 브랜드 인기와 판매량을 제공하는 패션계의 파워 플레이어 순위를 매깁니다.  Breakout Brands은 규모는 작지만 주목할 만한 강력한 브랜드입니다. Top 20 밖에서 강력하고 빠른 상승 궤도를 그리며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합니다. 

 

 

Q3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을 찾기 위해 Lyst의 선정 기준은  Lyst 앱의 검색, 페이지 조회수, 상호 작용 및 판매와 함께 소셜 미디어 언급량을 기준으로 800만 개 이상의 항목을 필터링 한 후  스타일에 따라 색상을 그룹화하고 사용 가능한 재고량당 글로벌 수요를 고려합니다.